위코즈, 아파트 엘리베이터 영상광고 제안 업종 공개 • 주식회사 위코즈

온라인마케팅 브랜드 ㈜위코즈가 최근 지역 광고로 관심을 모으고 있는 엘리베이터TV 광고 추천 업종을 공개했다. 지역 소상공인 및 자영업자들의 고민거리 중 하나는 ‘홍보’이다. 신규 오픈, 할인행사, 신메뉴 출시 등 지역 소상공인이 홍보하고 싶은 내용을 소비자에게 전달하는 채널이 다양하지 않은 것도 문제이다. 이 가운데 엘리베이터TV 광고가 지역 소상공인 및 자영업자를 위한 효과적인 마케팅 방안으로 알려지고 있다.

엘리베이터라는 공간 특성상 외부 간섭 없이 메시지에 자연스럽게 집중하게 되고, 불특정 다수가 아닌 동일한 특정 집단에게 지속적으로 노출이 가능해 지역 광고에서 흔히 사용되는 방법과 차별화된 광고효율을 기대할 수 있다. 또 엘리베이터 광고는 영상을 이용하기 때문에 다양한 정보를 쉽게 전달할 수 있다.

활용 범위도 다양해 단순 공지사항이나 뉴스뿐만 아니라 해당 지역의 피트니스센터나 어린이집, 학원, 병원 등의 정보를 담을 수 있으며, 보다 세밀한 타겟팅으로 에스테틱, 미용실, 네일샵 등 여성들을 위한 미용 정보를 전달할 수 있다. ㈜위코즈 관계자는 “엘리베이터 영상광고는 정확한 지역과 거점 아파트를 선정해 진행되기 때문에 보다 집중적이고 효율적인 광고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엘리베이터 광고뿐만 아니라 고해상도 모니터 설치 서비스도 진행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위코즈는 다년간의 마케팅 노하우를 바탕으로 기본적인 바이럴마케팅과 키워드 광고를 비롯해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을 활용한 다양한 SNS마케팅 등 국내 온라인 마케팅환경에 적합한 마케팅을 제안하고 있다.

메뉴